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정직한 후보> 코미디 영화가 보고 싶을 때 추천합니다

by 미드미메리 2022. 8. 19.

 

영화정보

감독 장유정

출연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장르 코미디

러닝타임 104분

개봉일 2020.2.12.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수상내역 41회 청룡영화상, 2021 (여우주연상 라미란)

 

재미있는 영화가 보고 싶을 때 

집에서 여유있게 휴일을 보내고 있을 때면 텔레비전 채널을 아무리 이리저리 돌려보아도 마음에 드는 프로그램이 없을 때가 많습니다. 

채널은 많아졌는데, 딱히 끌리는 방송도 없을 때는 영화 한 편 보는 것이 더 실속있답니다. 

재미있는 코미디 영화 한 편을 보고 나면 기분도 더 좋아진답니다. 

오늘 리뷰할 영화는 라미란 배우님의 주연작  <정직한 후보> 입니다. 

아직 안 보신분이라면 더 좋고, 한 번 더 보아도 좋을 영화로 추천해봅니다. 

 

영화 내용은 

영화는 거짓말을 밥먹듯이 하던 국회의원이 '진실의 주둥이'를 가지게 되면서 거짓말을 못하게 되면서 생기는 일이랍니다. 주인공 주상숙(라미란) 국회의원은 거짓말이 가장 쉬운 3선 국회의원입니다. 국민들 앞에서는 일꾼을 자처하며 청렴하고 믿음직한 정치인의 모습을 꾸며서 보여줍니다. 주상숙은 서민들이 사는 아파트에서 소형 차를 타고 다니는 평범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런데 실상은 고급 차와 호화 주택을 소유하고 있고 국민들을 어떻게 하면 이용해서 한 표라도 더 얻을까 하는 궁리만 할 뿐입니다. 주상숙은 이제 4선 국회의원에 당선되기 위해 거짓말을 열심히 해서 국민들을 현혹시켜야 하는 아주 중요한 선거 운동 시기를 맞이합니다.  그런데, 하필 이때 주상숙의 할머니 김옥희 여사께서(나문희) 상숙이가 거짓말을 안하고 살게 해 달라고 간절히 기도하였고, 그 기도를 들어주신 신령님 덕택에 주상숙 후보는 거짓말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즉, '진실의 주둥이'를 가지게 된 것입니다. 선거운동을 하면서 본격적으로 주상숙 후보의 진실된 발언들이 빵빵 터져나옵니다. 라디오 방송에서 주상숙과 남편이 함께 출연했을 때, 명대사가 나옵니다.  '어차피 투표는 19금이니까' 라는 대사 말입니다. 또, 그동안 남편 앞에서는 차마 대놓고 말하지 못했던 말들도 거침없이 하게 됩니다. 주상숙은 남편에게 '백수, 놈팽이' 라고 하지요. 또, 출판기념회에서는 대필 작가가 다 썼다고 진실을 이야기 해버립니다. 주상숙은 연일 충격적인 발언으로 보좌관의 가슴을 조마조마하게 만들어 놓습니다. 그래도 후보의 잘못을 수습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보좌관의 모습은 참으로 대단합니다. 시어머니와의 대화 장면은 그야말로 압권입니다. 시작부터 '불청객'이라고 하질 않나 애써 어머니의 시선을 분산시키는 남편이 있음에도 거짓말을 할 수 없는 주상숙은 입을 틀어막으며 괴로워합니다. 급기야는 허심탄회하게 모두 이야기하라는 시어머니의 말을 듣고 무어라 말을 했는지, 엄청 충격을 받은 듯 시어머니가 집을 나서는 장면은 많은 것을 짐작하게 만듭니다. 급기야 주상숙은 할머니에게 찾아가 할머니가 빌었던 소원을 물러달라고 다시 기도를 하라고 떼쓰기도 합니다. 영화 후반부에서는 주상숙이 자신을 있는 그대로 인정하고 진정한 '정직한 후보'로서 다시 인기를 얻어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들에 대한 의혹 문제도 숨기려 하지 않고 그대로 공개하면서 난관을 헤쳐나갑니다. 그런데 주상숙은 과거 자신의 비리 때문에 자살시도를 한 학생의 어머니가 1인 시위를 하는 것을 보고 마음을 고쳐먹습니다. 주상숙은 자신의 잘못에 대해 책임지기 위해 자신의 비리가 담긴 영상을 공개하려고 하는데 다른 의원들의 비리가 담긴 영상과 뒤바뀌어 주상숙은 비리를 파헤친 영웅이 됩니다. 그러나 주상숙은 자신의 죄값을 치르게 되는데, 영화에서는 수감 생활을 하고 나오는 것으로 그려집니다. 주상숙은 수감생활을 책으로 내고 인기를 얻고, 정치 신인으로 바닥부터 시작하는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영화는 마무리됩니다. 

이제 2탄이 나옵니다.

2022년 9월 28일 <정직한 후보2>가 개봉된다는 소식입니다.

2탄도 너무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역시 영화의 재미는 배우들의 연기력에서 나오는 것 같습니다. 

저는 편하게 웃고 즐길 수 있는 이런 코미디 영화가 너무 좋습니다. 

 

 

댓글